범용 인증서는 대면확인이 필요하므로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서 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하며, 공인인증기관의 발급 대행 업체를 통해 발급 받으신 후 사용해야합니다.또한 인증서의 재발급,관리는 해당 발급기관의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본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서는 범용 및 용도제한 공인인증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.

공인인증서 신청

전자서명법에 의해 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기관이 발급하는 인증서로 사이버세상에도 거래를 증명하거나 신원 확인이 필요할 때 이를 확실히 보장해주는 증명수단이 전자서명입니다.

공인인증서 발급절차

1.거래은행 방문 : 신분증,도장,통장을 지참하여
현재 거래중인 은행,증권사,
우체국등 공인인증 등록대행
기관을 직접 방문합니다. 2.인터넷뱅킹 신청서 작성 : 등록대행기관
(은행,증권사,우체국)을 방문하여 
인터넷뱅킹을 신청하고
신청서를 작성합니다. 3.인증서 발급 : 집 또는 사무실의 개인PC에서
해당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
인증서를 설치합니다. 4.공인인증서 로그인/강의수강 : Kstudy홈페이지 접속 후
설치한 공인인증서를 통해
공인인증 로그인을 한 후
나의 강의실에 입장하여
수강합니다. 기존 인터넷뱅킹 사용자는 은행방문 필요없이 해당은행 및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범용 개인 공인인증서로 재발급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.